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특정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변수와 메서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이며 내부적으로 객체를 정의하기 위한 상태 값을 의미하는 멤버 변수와 클래스의 동작인 함수로 구성된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모든 데이터를 객체(object)로 취급하며 이 객체들의 조합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C++에서 클래스(class)란 구조체(struct)의 상위 호환으로 이해할 수 있다. 구조체와 다른점은 접근 제어 지시자가 추가되었고 함수를 포함할 수 있다는 점이다.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접근제한자 (0) | 2022.09.06 |
---|---|
[C++] enum (0) | 2022.09.06 |
[C++] 구조체 (0) | 2022.09.06 |
[C++] 포인터 (0) | 2022.09.06 |
[C++] Template (0) | 2022.09.06 |